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책 만들기 책

apuj 2024. 1. 30. 20:36


책만들기 수업을 하기 위해 이책 저책 선택을 하다가 구입한 책.책 만들기 책. 하지만 지금 딱히 나한테 필요하지 않는 책이라 반품을 해야 하지만이미 ㅠㅠㅠ 내 책이다. 라고 도장을 찍어버려 반품도 못하는 책이다. 어쩌냐. 책만 사면 도장부터 찍는 나의 버릇을...서평에 좀 더 "인디지인"설명법이라고 나와야 하지 않을까? 하는 책이다.(물론 서문에는 인디자인사용이 서투르고 인디자인 교재라기 보다는 책만들기 익힘책 이라고 생각한다고 적혀있음)인디자인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만들기 책이라고 책 안내에 표기해줬으면 좋겠다.책만드는 방향.제본하는 방법 그런 내용을 바란 나에겐 실망이 크다.물론 인디자인을 사용하여 책을 만드는 사람에게는 유용할 듯 하다.하지만 나에게는 아쉬운 책이다.
‘나만의 책 한 권’을 직접 만들어요
종이책, 리플릿, 웹자보, 전자책 만들기 초간단 익힘책

자신만의 콘텐츠로 직접 책을 만들고 싶은 바람을 가진 사람들이 점차 많아집니다. 하지만 편집 디자인 프로그램이 낯설고 작업 과정이 생소해 어려움을 겪기도 하죠. 이 책은 직접 디자인 프로그램을 익혀 책 만들기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초간단 익힘책입니다. 인디자인(InDesign) 및 시길(Sigil) 다루는 법과 편집 디자인 절차를 익히도록 구성했습니다. 책자 및 리플릿, 웹자보 만들기와 전자책 만드는 법을 안내합니다.

저자는 12년 경력의 출판 편집자이며 프리랜스 책 디자이너 활동을 같이한 지는 6년째입니다. 디자인 전문 강좌나 미술 관련 수업을 들은 적 없이 무작정 디자인 작업을 시작한 남다른 이력이죠. 편집 디자인의 내용과 절차를 안다는 것 하나만 믿고서, 인디자인 참고서만 몇 권을 펼쳐놓고 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. 이처럼 ‘독학하는 초심자’였던 저자는 책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신만의 책 만들기를 시작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여 이 책을 썼습니다.


서문
시작하기 전에

step 1_ 8페이지 중철제본
step 2_ 16페이지 무선제본
step 3_ 리플릿 / 웹자보
step 4_ 전자책